공지사항

2021년 11월 2주 대학생활+비교과프로그램 안내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3,144

안녕하세요. 울산대학교 교육성과관리센터, 비교과통합지원센터 정성민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기대했던 것 만큼 충분한 대학생활을 경험하지 못하고 있을 20학번, 21학번 새내기들을 위해 위한 격주 단위로 유익한 정보를 안내하고자 합니다. 


새내기 여러분들은 잘 알지 못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이 기간에 울산대학교는 학생들을 압도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사업(대학혁신지원사업,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등)들이 선정되어 많은 교육프로그램, 상금, 장학금, 인턴십 및 취업혜택이 쏟아지게 됩니다. 조금만 더 관심을 가지고 학교 홈페이지를 살펴주시고, 이런저런 프로그램에 용기내어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직 여러분들이 누릴 혜택과 기회는 많은데, 참가자는 작아서 늘 경쟁이 적습니다. 조금만 용기내어, 한 번만 더 클/릭/하고 작/성/하고 참/여/해주세요.  


궁금한 내용은 링크(파란색)를 타고 들어가 확인해보세요.


1. 2022학년도 USG 공유대학 융합전공 학생 모집(2학년 이상)  

울산과 경남의 17개 대학과 기업, 연구기관이 협력해 8개 전공을 운영합니다.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인턴십, 인재지원금(장학금), 비교과프로그램 및 전공별로 구체적인 취업기회가 제공됩니다.  울산대가 주관하는 미래모빌리티 전공, 저탄소그린에너지 전공과 더불어 스마트기계설계해석, E-Mobility, 지능로봇, 스마트제조ICT, 스마트도시건설, 공동체혁신 전공이 있습니다. 


2. 새내기 캠퍼스 산책

고생많은 새내기들 밥주려고 프로그램 열었어요. 학교 구석구석 걷고, 맛있는 점심도 먹고, 대화도 나누고. 편안한 선배와 1:2로 산책합니다. 안할 이유가 없어요.  선착순입니다ㅠ


3. 비교과 참여 수기 공모전

지난 한 해, 어려웠지만 학교에서 뭐라도 했던 친구들에게 작지만 상금 주려고 대회 열었어요. 


4. 수학, 물리, 화학 과외

기말고사 대비 Nice to meet 튜터링 4차, 5차가 열립니다. 3차에 수료한 21명의 수료생들은 중간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네요. 기초과목을 따라가기가 버거운 신입생 중에서 정말 성적을 잘 받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살펴봐주세요. 대면으로 철저히 가르칩니다.


5. 메타버스 특강

메타버스가 대체 뭐예요? 쉽게 입문반이 개최되었습니다. 남들보다 한 걸음 먼저 내디딜 수있는 기회. 15명만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해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6. 비교과 프로그램 기반 도전장학 제도가 신설 되었어요

유익한 프로그램 듣고, 장학금도 받을 수 있다는 거 아시지요? 이번 학기부터 새롭게 시작된 장학제도 입니다. 비교과사이트 ustar에 [장학]리본이 달린 프로그램을 들으면 장학 마일리지가 쌓입니다.  


7. [톡톡멘티] 학교생활과 학습노하우,공모전 등에 도움을 주는 우수한 멘토 만나기

학업성적우수자 등으로 구성된 뛰어난 톡톡멘토들에게 대학생활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이게 대표적인 [도전장학] 대상 프로그램이랍니다. 



앞으로도 학생여러분, 특히 저학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소식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