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한시적으로 의과대학 의예학/의학 전공만 수강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446년 만들어진 <훈민정음>을 번역한 교재를 토대로 한글의 제자원리를 이해하고, 한글과 영어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나아가 한글의 우수성을 정리해 본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1) 수업의 목적(학습성과)
-세계적 문화유산인 한글의 창제 원리에 관해서 정확하게 이해한다.
-이를 토대로 외국인에게 한글에 관해서 제대로 설명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한다.
-1446년 만들어진 <훈민정음>을 번역한 교재를 토대로 한글의 제자원리를 이해하고, 한글과 영어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나아가 한글의 우수성을 정리해 본다.
2)수업내용
<훈민정음>원본과 번역본을 함께 읽으며 그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수업으로 국문학과나 언어학과에서도 접하기 어려운 내용을 다루게 됨.
3)회차별 제목
회차 | 소제목 | 교수 |
1 | 한글 vs 영어 | 유은실 |
2 | <훈민정음> 제자해 (I): 훈민정음의 제자원리, 음양오행 | 유은실 |
3 | <훈민정음> 제자해 (II): 한글 모음은 어떻게 만들어졌나? | 유은실 |
4 | <훈민정음> 제자해 (III): 한글 자음은 어떻게 만들어졌나? | 유은실 |
5 | 훈민정음과 한글 맞춤법 | 유은실 |
6 | 외국인에게 한글을 가르치려면? | 유은실 |
7 | 국립한글박물관/영릉 투어 | 유은실 |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우리가 알아야 할 한글
~
175 부터
까지3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