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겨울학기) 디자인씽킹앤액션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jisl125mds@ulsan.ac.kr
  • 052-259-1341
  • 교수학습개발센터
- 재학생에게 미래역량(4C)기반 종합적 사고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
- 창의적 사고방식 중 하나인 디자인씽킹에 관해 배우고 이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워크숍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산디의 전설 김승준 교수님과 함께 하는 디자인씽킹앤액션!♥

                                                                                                                                                                           

공감 및 소통능력 기르기

발표력 기르기

창의력 기르기

문제 해결 능력 키우기
팀원들과 실질적인 프로젝트 경험하기

이 모~~든 것을 디자인씽킹앤액션에서....! (게다가 상금도 올랐다!!)



- 프로그램:  디자인씽킹앤액션(Design Thinking & Action)

- 참여대상:  재학생 및 휴학생 (전 학년)

- 기       간:  2025년 1월 7일 ~ 9일

- 장       소:  아산도서관 신관(40호관) 지하 1층 B102호 강의실

- 강       사:  김승준 교수님(교수학습개발센터장, 산업디자인학전공 교수), 정재은 강사(다온커뮤니케이션 대표)



< 프로그램 특징 >

1. 창의적 문제 해결

   -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프로세스를 통해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팀별 프로젝트를 통해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2. 실무 중심의 교육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사들이 참여하여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합니다.

   -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팀 협업 및 네트워킹

   -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과 팀(6명 이내)을 이루어 협업하며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팀원들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4. 경진대회

   - 결과물을 바탕으로 프로그램 내 경진대회를 실시하여 시상합니다.



< 신청 방법 >

- 신청 기간: 2024년 12월 23일 ~ 2025년 1월 3일 (10:00까지)

- 신청 방법: USTAR 에서 개별 신청

- 문       의: 교수학습개발센터 (전화: 052-259-1029, 2594)



< 프로그램 구성(안) >

구분

시간

내용

비고

1일차

1월 7일 (화)

09:30 ~ 

오리엔테이션 및 조 편성 발표

10:00 ~ 12:30 (2.5h)

공감과 소통의 스피치 특강

12:30 ~ 14:00 (1.5h)

점심시간

14:00 ~ 17:00 (3h)디자인씽킹 교육 및 활동

2일차

1월 8일 (수)

10:00 ~ 12:30 (2.5h)

발표력 특강


12:30 ~ 14:00 (1.5h)

점심시간

14:00 ~ 17:00 (3h)

디자인씽킹 교육 및 활동

3일차
1월 9일 (목)
9:30 ~ 12:00 (2.5h)워크클래스 및 멘토링
12:00 ~ 1:00 (1h)점심시간
1:00 ~ 심사 및 시상

※ 학사일정 변동과 강사섭외 등을 고려하여 일정과 주제는 유동적으로 운영

※ 조편성(무작위), 참여 공모전 및 기타 상세일정은 디자인씽킹앤액션 1일차에 안내

※ 추후 확정 일정 및 안내 사항 개별 연락 및 공지




< 경진대회 시상 >

▶ 총 상금 200만원

구분

시상

인원

시상금

비고

경진대회

최우수상

1팀

85만원

 

우수상

1팀

65만원

 

장려상

2팀

50만원

각 25만원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4-겨울학기) 디자인씽킹앤액션

    ~

    600 부터
    까지

    2 명 / 40 명

    (최대 50 명 접수가능)